제품 반품 조건 안내
케이세라퓨틱스 제품 반품 조건 안내
반품규정 ]
제1조(목적)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피엔(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주식회사 케이피엔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몰” 이란 주식회사 케이피엔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공급업체”라 함은 “몰”과 계약되어 “회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인 회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식회사 케이피엔 사이버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회원이 되려는 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확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전자우편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몰”에서 중개하는 공급업체 상품의 경우, 공급업체의 과실로 인한 하자, 품절, 변경 또는 반품불능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 공급업체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약국을 개설한 약사로 한정하며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몰”은 가입한 회원이 약사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약국 사업자 등록증 사본 및 약사 면허증 사본을 접수 받습니다.
② “회원”은 “몰”에 가입시 “몰”의 공지사항 내용대로 4가지 등급이 있으며 각각 가입 조건과 혜택이 상이하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③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개설 약사님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필수 서류인 약국 사업자 등록증을 첨부하지 않은 경우
5. 최초 구매액이 전항의 금액 이상으로 협의되지 않은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 회원은 가입 후 회원 자격이 2년간 유효합니다. 기간 만료 시까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자동 연장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 탈퇴 시 회사는 마일리지, 쿠폰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의 동의 없이 구입한 제품들을 약국 이외의 장소나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경우
6. “몰”에서 마지막 주문 후 12개월 이상 주문이 없을시
7. 제19조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공지 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회원의 “몰”에서의 구매는 “몰”상에서 구매를 신청합니다. 단 회원이 된 후 첫 주문의 주문액에 대해서는 별도로 작성하는 거래계약서의 규정에 준합니다.한편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지급방법)“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수령시 대금지급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제12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몰”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주문한 상품은 일괄적으로 최대 1일 1회 처리 후 익일 중으로 배송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연휴 등의 사유로 인하여 주문량이 폭주하거나 공급업체 또는 물류업체의 단순 실수로 인한 오배송, 기상이변, 천재지변, 그리고, 상품의 품절 등의 불가피한 기타 사유로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 발생시 회원의 물질적·정신적 피해의 책임은 1차적으로 물류업체와 공급업체에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한 공급업체 정보제공 및 원활한 문제해결을 중재합니다.
제13조(환급)“몰”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 철회 등)
①“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 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7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①“몰”은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약국명, 약국 사업자 번호 및 약사 면허 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
6. 비밀번호
7. 전자우편주소
② “몰”이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구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5.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 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회원은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원은 약국과 관련된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요양기관번호, 면허의 취소 등 중요 정보의 변경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몰”에 관련 사항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상기 내용에 대하여 “몰”에 통보하지 않음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17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및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타인의 정보 도용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몰”으로부터 구입한 제품을 회원의 약국에서 직접 소비자를 상대로 상담을 통하여 판매 행위가 이루어져야 하며, 회원 또는 회원의 관계인이 운영하는 별도의 인터넷-몰을 통하여 판매할 수 없다. 따라서 “몰”의 사전 동의 없이 약국 이외의 장소나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9. 회원은 “몰”로부터 구입한 제품을 일반 소비자에게만 판매가 가능하며, 일반 소비자를 제외한 제3의 사업자(타 약국, 인터넷-몰 운영자 등 모든 사업자)에게 판매 또는 거래를 할 수 없다.따라서 “몰”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의 판매업자에게 되파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위 항 중 어느 1개항이라도 위반하였다고 판명 시, “몰”은 회원이 “몰”로부터 과거 6개월간 (위반 사실이 확인된 시점부터) 구입한 전 제품구입대금에 해당하는 금액의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몰”이 청구한 손해배상 금액 전액을 “몰”에게 배상할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제20조(적립금 정책)
① 회원이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 상품별로 상이한 일정 수준의 적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다만, 상품 구입 후 청약 철회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민법상 계약 취소의 소급효를 적용하여 상품 구입으로 적립된 적립금을 차감하게 됩니다.
② 적립금 적립 기준은 “몰”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규정되어 있으며, 그 기준은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변경 내용의 고지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③ 회원은 적립된 적립금을 통해 "몰“이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몰“ 따로 정한 기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은 ”몰“의 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미사용으로 인하여 적립일로부터 1년이 경과하여 시효가 만료되는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되며 적립금은 어떤 경우에도 현금화되지 않습니다.
⑤회원이 탈퇴 및 거래중지(이하 폐업)로 인한 경우 “몰” 회원 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적립금, 쿠폰 등의 모든 기존 보유 내역도 함께 소멸됩니다.
⑥회원의 개인 변심으로 인한 청약 철회의 경우 철회 이전에 구매로 발생한 적립된 적립금, 쿠폰 등의 보유 내역은 구매 이전의 내역으로 차감되며 적립금, 쿠폰 등을 사용하셨을 경우 환급 금액에서 차감이 됩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몰“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③ “몰”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 “몰”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② “몰”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몰”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몰”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몰”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6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